Client
청주시
Year

2016

Industry
  • Museum Identity
Scope
  • Identity Design

Brand Situation

청주에서 새롭게 개관하는 청주시립미술관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문화를 향유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입니다. 우리는 이 공간을 ‘Cultural Playground’로 재정의하고 미술관의 본관과 분관 (대청호미술관, 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을 통합 할수 있는 유연한 MI로 개발하여 미술관의 새로운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평면적이면서도 입체적으로 상징화한 ‘C’는 청주의 대표이니셜인 동시에 작가와 관객, 시민과 예술이 서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며, 예술의 시공간을 아우르는 창조적인‘아트튜브’를 표현한것으로 시민들에게 ‘Cultural Playground’공간이 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청주시립미술관의 모습을 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