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청주시
Year

2015

Industry
  • City Branding
Scope
  • Identity Design
  • Package Design

Brand Situation

통합이라는 커다란 역사적 변화를 맞이한 청주는 새로운 구성원들의 자긍심과 일체감을 고취하고 이를 토대로 외부에 새로운 비전을 천명하기 위한 새로운 도시 아이덴티티를 필요로 하였다.

Design Concept

청원(CheongWon)의 ‘C’와 청주(CheongJu)의 ’J’를 조합하여 생명의 시작이자 창조적 가치의 원동력을 의미하는 ‘씨앗’으로 상징화한 심볼마크이다. ‘생명’과 ‘창조’는 청주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로서, ‘생명’은 자연, 기술, 사람이 어우러진 생명의 도시, ‘창조’는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창조적 인재를 키우는 창조의 도시 청주를 상징한다. 또한, C와 J가 조합된 형태는 청원과 청주의 통합을 나타내는 동시에, 청원과 청주를 대표하는 핵심 요소인 생명과 창조의 가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냄을 나타냈다. 심볼마크의 핵심 컬러로는 ‘연두색’과 ‘갈색’을 활용하여 청주에 생명과 창조의 씨앗을 심어 건강하고 역동적인 미래를 키워나가고자 하는 시민의 의지를 담았다.

PANTONE 376 C

PANTONE 161 C

PANTONE 7453 C

PANTONE 390 C

PANTONE 877 C

PANTONE 873 C

Exo Bold

Aa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xo Regular

Aa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Philosopher Regular

Aa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