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청주시문화사업진흥재단
Year

2016

Industry
  • Craft Co-Brand
Scope
  • Brand Naming
  • Identity Design

Brand Situation

공예디자인 창조밸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의 5개의 시군 청주, 진천, 증평, 괴산, 보은의 여러 공예마을과 예술촌 등의 장소, 생산되는 상품, 각종 공예관련 이벤트등  각각의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브랜드의 특성상 이들성격을 모두 포괄할 수 있는 통합브랜드로 개발되었습니다.

Design Concept

조각보와 칠교놀이의 형태를 모티프로한 워드마크는 정성과 전통, 창조성과 즐거움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오브제들이 새롭게 조합되고 재생산되는 가변적인 디자인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브랜드,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생명력 있는 브랜드의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